AIP(Alternative Investment Platform)자산운용이 마이크로소프트 영국 본사 사옥을 인수한다. 오는 10월 중으로 잔금을 납입하고 거래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2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AIP자산운용은 ‘AIP유로그린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8호’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영국 본사(Microsoft’sUK Headquarter) 건물 3개동에 투자하는 계약을 이날 체결했다. 매도자는 영국계 포트폴리오 펀드 운용사인 ‘에프아이리얼에스테이트매니지먼트(FI Real Estate Management)’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영국 본사 빌딩은 AIP자산운용이 현지에서 직접 발굴한 투자물건이다. 앞서 운용사는 ‘AIP유로그린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7호’를 설정해 런던 금융중심지에 위치한 오피스인 ‘캐논브릿지하우스’를 인수하기도 했다. 투자규모는 3680억원이다. 당시 거래과정에서 형성한 네트워크가 이번 딜을 발굴하는데 주효했다는게 운용사 측 설명이다.
AIP자산운용 관계자는 “기존 국내 투자자들은 각 나라의 중심지역 마켓에 6~7% 대 수익을 추구하는 건물을 주로 매입했다”며 “이번 거래는 중심지에서 수도권으로 매입 범위를 넓히면서 저렴한 금액에 높은 신용도의 임차인이 입주중인 건물을 매입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9%수준의 수익률 추구하는 세컨티어마켓으로 투자 범위를 확대한 것”이라고 강조했다.